비투엔, 주현정·박종율 각자 대표 선임
비투엔, 주현정·박종율 각자 대표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8.3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투엔 로고
비투엔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비투엔은 주현정·박종율을 신임 각자 대표로 선임하며 AI 헬스케어 및 솔루션 사업 양축을 본격 강화에 나선다.

비투엔은 공격적인 사업 확장과 신사업 운영 체계화를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체제 개편을 통해 각자 대표 간 역량 결합과 시너지 창출로 속도감 있게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는 등 사업을 강화하며 AI 전문 회사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각자 대표 체제에서도 각자의 사업과 전략을 두고 진행함과 동시에 전체적인 사업 구상에 대해서는 두 각자 대표가 긴밀하게 조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주현정 신임 대표(경영학박사)는 최대주주로 한국도자기 경영·마케팅 총괄, 벽산엔지니어링 경영본부 총괄이사 등을 역임하며 제조, 건설, 유통 등 전방위적 산업에 경험을 쌓았다. 비투엔은 이번 주현정 각자 대표 선임을 통해 ‘늘 실버케어’를 포함한 기존 사업의 성장 속도가 더 가속화 되고 수익성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종율 신임 대표는 SK네트웍스, 벤타코리아, 내일약품 경영관리 총괄본부장, 부사장 등을 역임한 경영 전문가다. 비투엔이 경험하지 못했던 제조업과 의료업을 거쳐오며 핵심 사업을 주도해 왔으며 사업 확장과 재무구조 개선에 일조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대표의 선임으로 비투엔은 미래 신사업 발굴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등 신사업 경쟁력 강화와 영업 네트워크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비투엔 관계자는 “사업 경영에 정통한 두 경영자를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한 만큼, 체계적인 공동 경영 체제를 구축해 회사의 경쟁력과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