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 ‘5주 완성 국비지원 영상편집 과정’ 운영
이젠아카데미, ‘5주 완성 국비지원 영상편집 과정’ 운영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3.08.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이 ‘5주 완성 국비지원 영상편집 과정’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5주 완성 국비지원 영상편집 과정은 브이로그부터 채널 관리 및 모션그래픽 영상편집 제작까지 유튜브 영상편집디자인을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전 국민을 수강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교육 과정으로, 왕초보라도 누구나 쉽고 재밌게 교육받을 수 있다.

해당 과정에서는 1인 미디어 시대 쏟아지는 콘텐츠들 속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들의 최신 트렌드 분석부터 나만의 콘텐츠 영상 제작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커리큘럼은 유튜브 운영을 위한 △콘텐츠 기획 △유튜브 채널 관리 △채널 홍보 △유튜브 사례 분석 등이 있으며, 영상편집디자인을 위한 △애프터이펙트 △프리미어(PREMIERE) △사운드디자인 △컷편집 △컬러브레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트렌디한 최신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분석한 후 나만의 콘텐츠를 기획해 영상을 편집해 보며, 이를 통해 유튜브에 업로드할 편집영상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유명 크리에이터의 감각적인 영상편집 스킬을 배우고, 어도비 프리미어프로 등 다양한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자와 같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다.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관리 노하우와 홍보/마케팅까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한다.

국기 과정은 수강료 전액이 지원되며, 실업자 과정은 수강료 최대 100%까지 지원된다. 관련 자격증 과정에는 GTO포토샵,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실기, 에프터이펙트 자격증 등이 있다. 수료 후에는 유튜브 영상 편집디자인 영상CG제작자를 비롯해 마케팅, 광고회사 PD 등의 분야로 취업할 수 있다.

영상편집학원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관계자는 “5주 동안 진행하는 유튜브 영상편집디자인 과정은 국비지원으로 수강하는 무료 영상편집 과정으로, 미디어 플랫폼의 이해부터 채널 기획/제작, 영상편집디자인 제작, 콘텐츠 기획 분석/전략화 등의 과정을 통해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다”며 “눈에 확 들어오는 썸네일부터 잘나가는 유튜버 편집자들의 센스 있는 편집 노하우까지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통해 취준생, 비전공자 초보자도 유튜버, 영상편집제작자로 거듭날 수 있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프라인 과정과 함께 온라인에서도 국비지원으로 비전공자도 수강할 수 있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인 만큼 온오프라인을 통해 초급부터 고급과정까지 다양한 디지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역량 있는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인증 국비지원학원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국민취업제도, K Digital Training 등을 통한 다양한 국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NCS를 준수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HRD-Net을 통해 원하는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현재 강남과 종로, 의정부, 김포 등 전국에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 IT 전문교육학원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