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차세대 제온 프로세서 공개
인텔, 차세대 제온 프로세서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8.2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성능, 효율적인 아키텍처 갖춰
인텔은 차세대 제온 프로세서를 공개한다.
인텔은 차세대 제온 프로세서를 공개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반도체 업계 학술행사인 핫칩스(Hot Chips)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플랫폼 아키텍처에 기반한 차세대 인텔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제품의 세부 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인텔은 이번 발표에서 기존 고성능 P-코어는 물론 효율성을 갖춘 E-코어 기반의 제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각각 그래나이트 래피즈(Granite Rapids)와 시에라 포레스트(Sierra Forest)라는 코드명으로 제공될 신규 제품들은 하드웨어 아키텍처 호환과 소프트웨어 스택 공유를 제공해 인공지능(AI) 등 중요한 워크로드를 보다 편리하고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은 2024년에 선보일 제온 플랫폼 아키텍처와 제품 기술사양 및 기능을 소개하는 두 개의 세션을 진행했고, 올해 후반에 출시 예정인 5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했다. 더불어, 별도 세션을 통해 인텔 애질렉스 9 디렉트 RF-시리즈(Intel Agilex 9 Direct RF-Series) FPGA의 신기능에 대해 소개했다.

리사 스펠만 인텔 제온 제품 및 솔루션 부문 총괄 부사장은 “인텔과 인텔 제온 로드맵에 있어 지금은 의미있는 시기”라며 “인텔은 최근 백만 번째 제온 제품을 출하했고 5세대 제온(코드명 에메랄드 래피즈)는 2023년 4분기에 출시 예정이다. 아울러, 2024년 인텔의 데이터 센터 제품 포트폴리오는 업계에서 강력한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