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지능형 CCTV 성능시험·인증 분류체계 개편…안전 분야 신설
KISA, 지능형 CCTV 성능시험·인증 분류체계 개편…안전 분야 신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8.2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전경
KISA 전경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함께 지능형 CCTV 성능시험·인증 분류체계를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지능형 CCTV는 무인매장 관리, 스토킹 범죄 예방, 실종자 수색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적으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활용되면서, 이에 대한 성능을 세밀하게 평가하는 분류체계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KISA는 지능형 CCTV 성능시험·인증 분야를 기존 단일 이벤트 중심에서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상 6대 안전지수 체계를 반영해 ‘일반 분야’와 ‘안전 분야’로 나눠 개편했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안전 분야’의 시험항목들은 안전사고별 현실 요소(복합성, 유사성, 특수성)를 반영함으로써 인증 제품의 신뢰성을 보다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8월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KISA 오진영 디지털안전본부장은 “KISA는 재난·재해, 범죄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강화할 수 있는 지능형 CCTV 성능시험·인증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진화된 재난 관리에 힘쓰겠다”며, “특히, 지능형 CCTV 인증서를 획득한 신뢰도 높은 제품이 확산될 수 있도록 수요처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