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웨일, ‘NWEC 2023’ 개최…“함께 성장하는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
네이버클라우드 웨일, ‘NWEC 2023’ 개최…“함께 성장하는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08.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가 'NWEC 2023'에서 오프닝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가 'NWEC 2023'에서 오프닝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는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네이버 1784에서 ‘에듀테크와 웨일이 만드는 미래 교육 환경’을 주제로 ‘NWEC(NAVER Whale Education Conference) 2023’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한 NWEC는 웨일이 지향하는 디지털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에듀테크 기업, 교육현장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콘퍼런스다. 이번 NWEC 2023에는 국내 에듀테크 파트너사, 전국 시도 교육청 관계자, 초∙중∙고 선생님 등 약 400명이 참여해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 웨일 스페이스∙웨일북을 활용한 수업 사례 등을 공유했다. 또, ‘웨일북 체험존’을 마련해 웨일북의 수업관리 기능과 다양한 기술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웨일은 에듀테크 기업과 교육 기관이 웨일의 교육 플랫폼에서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지난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에 웨일 스페이스가 도입됨에 따라 에듀테크 기업들은 한층 다양한 교육기관과 협력할 수 있게 됐다. 웨일 스페이스에서 제공되는 ▲코딩, 콘텐츠 제작 등 학습 지원 도구 ▲주요 출판사 수업자료 등 50개 이상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교육 기관에서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웨일은 솔루션 파트너 제휴를 확대해 가며, 더 많은 에듀테크 기업이 교육현장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일환으로, 이번 NWEC 2023에서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매스프레소(콴다) 프리윌린(매쓰플랫) 소프트앤(퀴즈앤)과 웨일북 제조사인 LG전자와 포인투랩이 매칭 부스를 운영했다. 각 사가 보유한 에듀테크 서비스와 기술력을 선생님들에게 공유하고, 웨일 플랫폼과의 시너지 등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웨일은 내년부터 교사 커뮤니티인 ‘NWEE(NAVER Whale Educator Expert)’를 론칭해 에듀테크 상생 생태계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NWEE로 활동하는 선생님들은 웨일의 교육 플랫폼과 에듀테크 솔루션을 활용해 새로운 미래형 수업을 연구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 김효 이사는 "지난해 콘퍼런스는 교육현장과 에듀테크사가 처음으로 한데 모여 디지털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였다면, 올해 'NWEC 2023'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세션, 부스를 준비해, 미래형 교육의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육현장과 에듀테크사, 웨일과 함께 성장해 가는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