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제트, 'CACC 2023'서 안전한 메타버스 구축 경험 공유
네이버제트, 'CACC 2023'서 안전한 메타버스 구축 경험 공유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8.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제트는 'CACC 2023'에서 이용자와 함께 안전한 메타버스 구축한 경험을 공유했다.
네이버제트는 'CACC 2023'에서 이용자와 함께 안전한 메타버스 구축한 경험을 공유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제트가 ‘CACC 2023’에서 안전한 메타버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사용자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낸 노하우를 발표했다.

‘CACC 2023(Crimes Against Children Conference)’은 아동 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산학계에서 참석하는 글로벌 컨퍼런스로, 올해로 35회를 맞이했다. 메타, 구글, 틱톡, 테크코얼리션 등 글로벌 빅테크 및 안전 자문 기구가 후원하고 있으며 FBI, 국토 안보부 등 미국 정부기관에서도 함께할 만큼 아동 범죄와 관련해 공신력 높은 행사로 여겨지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네이버제트는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사용자가 안전한 메타버스 환경 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온 경험을 소개했다.

네이버제트의 Global Affairs 부문 노준영 리드는 “제페토는 체계적인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자들을 보호하고 있는 것은 물론, 사용자들이 안전한 환경 마련을 위한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메타버스를 넘어 건강한 인터넷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과도 적극적인 논의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