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인기글 스티커 찾기 이벤트…서비스 경험 확대
네이버 카페, 인기글 스티커 찾기 이벤트…서비스 경험 확대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8.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카페는 인기글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네이버 카페는 인기글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카페가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 활성화 추세에 맞춰 7일부터 30일 간 ‘인기글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카페는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가입한 카페 외에도 다양한 카페의 콘텐츠를 두루 경험하며, 취향에 맞는 새로운 카페를 발굴하는 등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네이버 카페는 현재 ‘카페별 인기글’과 ‘전체 카페 인기글’ 두 기능을 통해 카페 사용자들 사이 관심도가 높은 게시글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페별 인기글은 운영자가 인기글 메뉴를 활성화하면 멤버들이 현재 카페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 목록을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이다. 지난 2016년 첫 선보인 이래 다수 카페에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전체 카페 인기글은 지난 5월 새롭게 카페에 도입된 기능으로, 카페홈 하단에 위치한 인기글 탭을 통해 전체 카페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도록 모아서 제공한다.

네이버 카페 김은정 리더는 “사용자들이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을 통해 가입하지 않은 카페의 게시글도 관심을 갖게 되고, 신규 가입 등 교류가 확대되는 선순환 효과를 확인하여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인기글 관련 기능을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