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AI랩스 v5.1 버전 출시
모니터랩,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AI랩스 v5.1 버전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7.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랩스 메인 화면
AI랩스 메인 화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자사의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AI랩스(AILabs)의 업데이트 버전 5.1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AI랩스 버전(v5.1)은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빠르고 직관적인 사용을 위한 UX/UI 개선, 외부 애플리케이션과의 데이터 연동을 위한 API 기능 추가, 위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강화된 인공지능/머신러닝 기술의 확대 적용, 서드파티 연동 다양화, 취약점 정보 관리 및 배포 등이 특징이다.

2016년부터 개발에 착수한 모니터랩의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AI랩스는 악성 URL, 악성코드 등 다양한 보안 위협 정보를 수집하고 인공지능(AI)/머신러닝 기반 분석을 더해 정교한 보안 위협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설계된 솔루션이다. 

김영중 위협 인텔리전스 부문장은 “AI랩스는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위협이 되는 수많은 악성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기 위해 인공지능 엔진을 고도화하는 작업과 빅데이터 기술 확보에 매진해왔다”며, “이를 통해 모니터랩 제품과 아이온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좀 더 향상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게 기여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