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프씨, 3분기 누적 영업익 26억원…전년比 160%↑
에스에프씨, 3분기 누적 영업익 26억원…전년比 160%↑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11.1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 412억, 당기순이익 32억…비 중국 태양광 시장 성장에 따른 사업 건전성 확대로 수익률 증가

[아이티비즈] 태양광 모듈용 백시트 및 필름 제품 전문기업 에스에프씨는 3분기 누적 매출액 412억원, 영업이익 26억원, 당기순이익 3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 소폭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60%, 178% 성장했다.

최근 비 중국 태양광 시장 성장에 따른 내수 매출 확대와 기타 국가 수출 증가가 이번 에스에프씨의 이익률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환율 등 수출 제반 사항들도 호전되고 있는 분위기다.

박종일 에스에프씨 부사장은 “현재 한국, 인도 등이 중국 대체 시장으로 규모가 커지고 있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기존 시장인 중국은 거래 업체들의 재무 구조 개선이 더딘 부분이 있어 보수적 관점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승재 동부증권 연구원은 "태양광 산업의 공급과잉은 제품 가격 하락으로 이어졌지만, 타 발전원 대비 태양광 발전의 경쟁력은 오히려 높아졌다"고 분석하고 "태양광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따른 수요 촉발로 태양광 설치 수요는 미국, 중국, 인도를 중심으로 고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