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한글 문서 미리보기' 기능 추가
드롭박스, '한글 문서 미리보기' 기능 추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7.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과 협업 강화 지원
드롭박스 한글 문서 지원
드롭박스 한글 문서 지원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드롭박스가 최근 국내 공공기관의 서류를 드롭박스 내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글 문서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드롭박스는 HWP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다운, 파일 형식 변환 등 번거로운 과정 없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한글 문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국내 공공기관이나 공기업 등에서 작성된 서류와 연구 및 통계 자료를 열람하거나 공공기관과의 협업이 잦은 건축·엔지니어링·건설 업계나 대학 및 연구 기관 등에서 업무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드롭박스의 고객사인 시아플랜 건축사사무소의 김학성 수석은 “드롭박스를 통해 웹과 모바일을 가리지 않고 실시간으로 업무 파일을 확인하고 있다”며, “한글 문서 미리보기 기능으로 정부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하는 회사는 계약서나 협약서, 사업공고문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드롭박스는 한글 문서와 관련하여 미리보기 기능 외에도 사용 편의성을 높여주는 ▲문서 내 검색 ▲메모를 통한 의견 전달 및 의사소통 ▲드롭박스 링크로 문서 공유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드롭박스 링크로 한글 문서를 공유받은 경우 별도의 한글 뷰어 프로그램이나 드롭박스 라이선스 없이도 문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로그인 시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의견 공유가 가능하다.

드롭박스에서 한국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및 파트너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권준혁 이사는 “드롭박스는 한글 문서 미리보기 기능 등, 앞으로도 한국 고객의 워크플로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