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클라우드, AI 모델 ‘판구 3.0’ 발표
화웨이 클라우드, AI 모델 ‘판구 3.0’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7.1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 핑안 화웨이 상무 겸 화웨이 클라우드 대표.
장 핑안 화웨이 상무 겸 화웨이 클라우드 대표.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화웨이가 최근 열린 2023 화웨이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판구 모델 3.0(Pangu Model 3.0)’과 어센드 AI(Ascend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장 핑 화웨이 상무 겸 화웨이 클라우드 대표는 “이러한 혁신은 업계 고객 및 파트너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변혁적인 성장을 위한 AI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판구 모델 3.0은 사전 학습된 모델 시스템으로, 시나리오 별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다. 판구 3.0은 대규모 데이터 세트 및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기상 예보, 신약 개발, 열차 내 결함 식별, 광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의 산업적 활용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장 핑안 화웨이 클라우드 대표는 “화웨이 클라우드 판구 모델은 모든 산업 분야에 속한 모든 구성원에게 지능형 비서를 제공하며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을 지원한다. 화웨이 클라우드는 ‘산업을 위한 AI(AI for Industries)’라는 비전 아래, 판구 모델을 사용해 모든 산업을 AI로 재편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