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DMZ 프로젝트로 국가보훈부 감사패 수상
구글코리아, DMZ 프로젝트로 국가보훈부 감사패 수상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7.0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부 6·25전쟁 정전 70주년 사업추진단 강윤진 단장이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국가보훈부 6·25전쟁 정전 70주년 사업추진단 강윤진 단장이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구글코리아는 ‘6·25전쟁 정전 70주년’ 연간 기념사업을 위해 '한국의 비무장지대(DMZ)’ 프로젝트를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보훈부(장관 박민식)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구글코리아와 국가보훈부는 올해 정전 70주년을 맞아 6·25전쟁의 의미와 한국의 70년 성공의 역사를 알리기 위한 글로벌 협력을 약속하고, 6·25전쟁 역사 및 비무장지대 자연 등 5,000여 점의 자료를 망라해, 구글의 비영리 온라인 전시 플랫폼인 구글 아트 앤 컬처에서 '한국의 비무장지대’ 온라인 전시를 지난 2월 22일 전 세계에 공개한 바 있다.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은 2024년 구글의 한국 진출 20주년을 앞두고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의 문화 및 혁신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구글 포 코리아(Google for Korea)’, 한국 중소 개발사 및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등 한국의 문화와 혁신에 전폭적인 관심과 함께 지속가능 성장 기반을 조성하는데 힘써왔다.

국가보훈부 박민식 장관은 “구글 아트 앤 컬처 DMZ 프로젝트는 3년 이상의 시간과 노력이 투입된 대형 글로벌 프로젝트"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해 준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은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를 지켜낸 참전 영웅들의 숭고한 인류애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했고 이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감사패를 받은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은 “6·25전쟁 정전 70주년의 의의를 전 세계와 함께 기념하는 프로젝트에 국가보훈부와 함께 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의미있는 콘텐츠를 세계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