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공공기관 업무용 아이폰 보안 관리 강화
라온시큐어, 공공기관 업무용 아이폰 보안 관리 강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7.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가드’에 애플 DEP연계
라온시큐어는 공공기관 아이폰 도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원가드’에 애플 DEP를 연계했다.
라온시큐어는 공공기관 아이폰 도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원가드’에 애플 DEP를 연계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라온시큐어가 업무용 아이폰 보안 관리 지원을 대폭 강화했다.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자사의 스마트워크 솔루션인 ‘원가드(OneGuard)’를 애플의 ‘장비 등록 프로그램(DEP)‘에 연계해 업무용 아이폰을 위한 보안 관리 지원을 크게 확대했다고 6일 발표했다.

원가드는 별도 보안 솔루션 도입 없이도 효율적으로 모바일 업무 환경을 만들어주는 통합 모바일 관리 제품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카메라나 스크린샷 통제, 분실 대비 관리, 원격제어 등 다양한 보안과 관리를 일원화된 체계로 제공하며 안전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하게 해준다.

라온시큐어는 업무에 쓰이는 아이폰의 수요가 더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원가드에 애플의 DEP를 연계해 더 다양하고 체계적인 단말 보안 관리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 작업을 진행했다. 애플 DEP로 단말을 등록하면 애플이 제공하는 ‘감독모드’를 통해 관리자에게 다양한 관리 옵션들이 제공된다. 

애플 DEP에 원가드를 연계하면 ▲제로터치(기기 설정에 불필요한 옵션을 생략) ▲프로파일 삭제 통제(단말기 사용자가 프로파일을 임의로 삭제하는 것을 방지) ▲더 다양한 원격 관리 기능 등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원가드만 따로 쓰거나, 원가드 없이 아이폰을 DEP에 등록해 사용하는 것 대비 훨씬 더 다양하고 체계적인 보안 관리를 할 수 있다.

원가드에 DEP를 연계해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면, 공공기관 등 애플 단말을 업무에 사용하는 조직은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자는 편리하게 업무용 애플 단말 관리를 할 수 있으며, 근무자도 안심하고 아이폰을 업무에 사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아이폰도 공공기관 업무용으로 널리 사용될 것으로 보고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며 “DEP 연계로 아이폰을 업무에 이용하고자 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들을 대거 원가드 고객으로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스마트워크 환경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