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인피니언 트래베오 T2G 바디 MCU 제품군 지원
IAR, 인피니언 트래베오 T2G 바디 MCU 제품군 지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6.2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R은 인피니언 트래베오 T2G 바디 MCU 제품군을 지원한다.
IAR은 인피니언 트래베오 T2G 바디 MCU 제품군을 지원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은 인피니언 트래베오(TRAVEO) T2G 바디(Body) MCU 제품군의 최신 CYT6BJ 시리즈를 위한 인증된 개발 솔루션 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포괄적인 개발 툴 체인으로서, 고도로 최적화된 컴파일러 및 빌드 도구를 제공할 뿐 아니라 코드 분석 도구인 C-STAT 및 C-RUN을 통한 강력한 디버깅 기능도 제공한다. 이 툴 체인을 활용함으로써, 복잡한 자동차 전장 애플리케이션을 취급하는 개발자들은 트래베오 T2G MCU의 기능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코드 품질을 가진 혁신적인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자동차 전장용 32비트 트래베오 T2G Arm 코어텍스는 에너지 효율적인 프로세싱 능력과 폭 넓은 확장성을 제공한다. 이 고성능 제품군은 최신 차량 내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차량 내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전용 기능을 내장하고 있을 뿐 아니라, 메모리 공간을 최소화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이 MCU 제품군은 2021년에 출시된 이후 통신 게이트웨이, 차체 제어 모듈 또는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과 같은 수 많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선도적인 솔루션으로 활용되어 왔다. CYT6BJ 시리즈는 이 제품군에 속한 최신 제품으로서, 제품 라인업을 쿼드코어 Arm 코어텍스-M7 프로세서에 최대 16MB의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를 지원하는 모델까지로 확장한다. 이 MCU는 ISO 26262 표준의 요구 사항을 ASIL-B 등급까지 충족한다.

이처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CYT6BJ 시리즈는 까다로운 차량용 전장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며, 트래베오 T2G 바디 MCU 제품군이 대응할 수 있는 범위를 더욱 확장하여 새로운 전기/전자(E/E) 아키텍처를 위한 미드엔드 및 로우엔드 존 컨트롤러(Zone Controller)를 지원할 수 있게 해준다.

인피니언 차량 부문에서 제품 마케팅, 차체 및 운전자 정보를 담당하는 클라라 보크마 디렉터는 "인피니언의 트래베오 T2G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최신 자동차 전장 시스템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정의된 컴팩트한 솔루션으로서,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와 같은 적절한 툴을 통해 완벽하게 지원된다”며, “IAR 같은 강력한 툴 파트너 덕분에 개발자들은 CYT6BJ 시리즈와 같은 최신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까다로운 자동차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다"고 말했다.

IAR의 앤더스 홈버그 CTO는 "차량용 임베디드 시스템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이는 MCU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개발 도구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대기업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하는 유연한 솔루션 제공을 필요로 한다"며,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전 세계 수천 명의 개발자가 사용함으로써 그 성능이 입증되었으며, 자사의 제품 설계에 트래베오 T2G를 채택한 기업이 해당 제품의 품질과 안전을 보장하고 출시 시간 단축할 수 있도록 하는 광범위한 기능들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