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LLM용 그린레이크' 출시…AI 클라우드 시장 진출
HPE, 'LLM용 그린레이크' 출시…AI 클라우드 시장 진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6.2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E 로고
HPE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HPE가 20일(현지시간) 연례 행사인 HPE 디스커버 라스베가스 2023에서 HPE 그린레이크(HPE GreenLake)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AI 클라우드 시장에 진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개된 대규모 언어모델을 위한 제품 ‘LLM용 HPE 그린레이크(HPE GreenLake for Large Language Model)’은 스타트업부터 포춘 선정 5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온디맨드 형식으로 멀티 태넌트 슈퍼컴퓨팅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E의 LLM용 그린레이크는 HPE의 AI 소프트웨어와슈퍼컴퓨터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슈퍼컴퓨팅 플랫폼이다. 이제 기업들은 해당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자체적으로 대규모 AI 모델을 훈련, 조정 및 배포할 수 있게 됐다. HPE는 고객들이 업계에서 검증된 LLM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독일 AI 스타트업 파트너 알레프 알파와 협력해 LLM용 HPE 그린레이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HPE는 기업들이 텍스트와 이미지 처리 및 분석이 필요한 사용사례 개발에 박차를 가하도록 지원할 것이다. 

HPE는 향후 기후 모델, 헬스케어, 생명과학, 금융 서비스, 제조 및 운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계 및 도메인에 특화된 AI 애플리케이션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며, 이날 발표된 HPE의 LLM용 그린레이크는 해당 시리즈의 첫 시작을 의미한다. 

안토니오 네리 HPE 회장 겸 CEO는 "웹, 모바일 및 클라우드만큼 혁신적인 AI 시장의 세대변화를 마주하고 있다. 슈퍼컴퓨팅에서 구동되는 LLM 등 다양한 AI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써, HPE는 자금력이 풍부한 정부출연연구소나 글로벌 클라우드 대기업의 전유물이었던 AI를 HPE의 검증된 슈퍼컴퓨터를 통해 모두가 접근할 수 있는 영역으로 만들고 있다. 이제 많은 기관과 기업들은 온디맨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AI 모델을 훈련, 조정 및 배포함으로써, AI를 활용해 혁신을 일으키고 시장에 변화를 꾀하고 돌파구를 찾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