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대학생·개발자 대상 ‘웹 개발 교육’ 추진
KISA, 대학생·개발자 대상 ‘웹 개발 교육’ 추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6.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는 대학생 및 개발자 대상 웹3.0 시대를 대비한 ‘웹 개발 교육’을 추진한다.
KISA는 대학생 및 개발자 대상 웹3.0 시대를 대비한 ‘웹 개발 교육’을 추진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함께 효과적인 웹 3.0 관련 기술 습득·활용을 통해 웹 프레임워크를 확산하기 위한 ‘2023 웹 개발 교육(Web Tech Seminar)’을 내달 4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KISA는 웹 3.0 시대를 대비하기 위하여 기존 웹 표준(HTML5) 교육 중심에서 웹 3.0의 핵심 기술·서비스 전망 등을 포함하여 교육 커리큘럼을 편성하고 교육 대상을 개발자 중심에서 대학생으로 확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먼저, 대학생 대상 교육은 웹 3.0 기초 이론부터 관련 콘텐츠 기획, 활용 방법 등의 내용 중심으로 총 10회 진행된다. KISA는 10회 강의 중 7회 이상 수료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부여하며, 우수 포트폴리오로 선정된 학생에게 소정의 상품과 함께 차세대 웹 3.0 컨퍼런스에서 발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개발자 교육은 웹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최신 웹 개발 언어 트랜드 파악 및 활용 등 실습 위주로 9월 2일부터 총 12회 진행된다. 추후, KISA는 웹 개발자와 강사가 웹 기술의 다양한 융합 사례와 트랜드에 대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KISA 김정희 미래정책연구실장은 “웹 3.0 시대를 맞아 웹 기술은 AI, 메타버스 등 신기술과 결합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을 가속화할 전망이며, 이를 대비하여 웹 3.0 관련 기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필요한 시점이다”며, “KISA는 앞으로도 차세대 웹 기술을 효과적으로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여 개발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서비스 발굴을 촉진하는 등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