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강력한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나선다
오라클, 강력한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나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6.1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히어와 파트너십 체결
오라클 로고
오라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라클이 전 세계 기업 조직을 위한 강력한 생성형 AI(generative AI) 서비스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오라클은 기업용 AI 플랫폼 제공업체인 코히어와의 협업을 통해 네이티브 환경에서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조직이 비즈니스 전과정의 프로세스 자동화 및 의사결정 개선, 고객 경험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를 기반으로 구축되고, 오라클의 독창적인 수퍼클러스터 기능을 활용하는 오라클 생성형 AI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에서부터 인프라스트럭처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적용될 예정이며,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및 성능, 가치 제공을 목표로 삼고 있다.

오라클의 클레이 마고요크 OCI 총괄 부사장은 “첨단 보안 및 동급 최강의 데이터 관리 기능과 모든 종류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통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를 갖춘 오라클만이 생성형 AI를 위한 완전한 엔드투엔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며 “코히어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은 생성형 AI를 자사 비즈니스에 손쉽게 도입할 수 있다. 고객은 코히어의 기반 모델들을 통해 보유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통합해 특정 모델의 훈련에 활용할 수 있으며, OCI를 통해 이를 동급 최강의 AI 인프라스트럭처에 배포하여 해당 모델이 선사하는 비즈니스 이점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즉각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코히어는 오라클과의 협력을 통해 자사의 생성형 AI 모델을 OCI에서 훈련, 구축 및 배포할 예정이다. OCI는 클러스터당 16,000개 이상의 H100 GPU와 초저 대기 시간, 클라우드 사상 최고 대역폭을 제공하는 RDMA(Remote Direct Memory Access) 네트워크를 통해 최고 성능과 최저 비용의 GPU 클러스터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AI 워크로드 실행 측면에서 차별적이다.

코히어의 마틴 콘 회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오라클과 코히어는 데이터 보안과 모델 커스텀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기업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며 “오라클과 코히어는 전 세계 기업들이 자사의 AI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하고,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성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확실한 데이터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보장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수준의 자동화 기능도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