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 생성형 AI 솔루션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 출시
서비스나우, 생성형 AI 솔루션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6.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서비스나우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솔루션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Now Assist for Virtual Agent)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는 보다 지능적인 셀프 서비스를 위한 진정한 대화형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는 고객이 대규모 인텔리전스를 쉽게 활용하고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간소화, 최적화할 수 있도록 나우 플랫폼 전반에 걸쳐 생성형 AI를 내장한다는 서비스나우의 전략을 기반으로 한다.

빌 맥더멋 서비스나우 CEO는 “서비스나우는 지난 수년간 쌓아온 AI 투자에 기반해 인텔리전스 시대라는 거부할 수 없는 움직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서비스나우는 고객이 ‘인텔리전스에 대한 수익’이라는 투자자본수익률(ROI)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나우의 플랫폼에 생성형 AI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는 기계의 속도와 인간의 판단 사이의 균형을 찾기 위한 사려 깊고 신뢰도 높은 공동 혁신에 관한 것으로, 엔비디아 및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스마트해지고 완전히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설계하게 된 것”이라며, “엔드투엔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지능형 플랫폼인 서비스나우를 통해 고객이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는 생성형 AI를 사용해 질문에 보다 직접적이고 관련성 높은 대화형 답변을 제공하며, 나우 플랫폼 전반의 디지털 워크플로우에 대한 교환을 연결한다. 사용자가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에 질문을 하면 대화 중에 생성형 AI를 사용해 제품 및 엔지니어링 팀을 위한 내부 코드, 제품 이미지 또는 비디오, 문서 링크, 관련 지식 문서의 요약 등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도록 직관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서비스나우는 여러 부서와 시스템에 걸쳐 작동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누구에게 문의해야 할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에도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를 통해 정확하게 소통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이고 자체 해결율을 높이며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CJ 데사이 서비스나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는 서비스나우가 이미 선보이기 시작한 생성형 AI기능을 유기적으로 보완하는 강력한 기능”이라며, “나우 플랫폼에 생성형 AI를 도입함으로써 고객이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엔터프라이즈급 AI의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