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고정밀 GNSS 위치추적 모듈 신제품 2종 발표
유블럭스, 고정밀 GNSS 위치추적 모듈 신제품 2종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6.1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O-F9P-top-bottom
유블럭스 NEO-F9P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유블럭스 F9 고정밀 GNS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신제품 모듈 2종을 발표했다.

저전력 NEO-F9P는 움직이는 산업 기계의 정밀한 내비게이션과 자동화를 지원하며, ZED-F9P-15B는 모바일 로봇 분야의 고객에게 L1/L2 대역 외에 L1/L5 옵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유블럭스 NEO-F9P GNSS 모듈은 GPS, 갈릴레오(Galileo) 및 베이더우(BeiDou)의 동시 수신 기능을 비롯하여, 멀티밴드 L1/L5 RTK, 짧은 컨버전스 시간, 그리고 안정적인 성능을 특징으로 한다. 이 모듈은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수 초 내에 제공하며 유블럭스 ZED 폼 팩터보다 50% 더 작은, 역대 최소형 고정밀 모듈 폼 팩터로 제공된다.

이처럼 작은 크기와 매우 낮은 전력 소비, 그리고 ANN-MB1 안테나 호환성 덕분에, 유블럭스 NEO-F9P는 스마트 안테나, 무인기(UAV) 및 모바일 로봇의 정밀 내비게이션 및 자동화를 비롯한 광범위한 활용 사례에 적합하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하는 이 모듈은 개방형 및 표준 기반 보정 서비스를 지원하여 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PointPerfect) GNSS 보정 서비스와 같은 보다 강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유블럭스의 알렉스 기 산업용 내비게이션 및 로보틱스 제품 담당 매니저는 “NEO-F9P와 ZED-F9P-15B를 통해 유블럭스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특히 UAV 및 모바일 로봇 분야에서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정밀 내비게이션 및 자동화에 대한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며, “컴팩트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모듈에서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유블럭스의 검증된 RTK 엔진인 NEO-F9P는 공간 제약이 있는 설계에 이상적이며 이제 L1/L5 옵션으로도 제공된다. NEO-F9P는 고객이 다른 NEO-M8P 모델로부터 효과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ZED-F9P-15B는 기존 ZED 사용 고객에게 L1/L2를 대체할 수 있는 L1/L5 옵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