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日 IT 취업 위해 CAL과 채용연계교육 협약 체결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日 IT 취업 위해 CAL과 채용연계교육 협약 체결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3.06.0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0일까지 일본 IT 기업 해외취업 과정 모집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가 CAL과 일본 IT 취업을 위한 채용연계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현재 일본은 많은 산업 분야에서 DX(Digital Transformation)가 진행 중이다. 특히, IT 기업에 개발자가 부족해, IT 개발 인력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는 주식회사 CAL과 협약을 통해 일본 IT 기업 해외취업 과정을 운영하고, 오는 7월 3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XCAL의 일본 IT 기업 해외취업 과정은 교육부터 채용까지 연계되는 채용 약정 과정으로, 개인 부담금 없이 전액 정부 지원으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부산 캠퍼스와 종로 캠퍼스에서 진행하며, 모집 과정에는 풀스택, IoT,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등이 있다. 선발 인원은 20명으로, 일본어 인터뷰를 통한 입과 테스트 후 합격한 이들에 한해 수업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비자 발급 후 출국해 취업할 수 있다.

일본 IT 취업 희망자 중 대학 기졸업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자 필수 지원 자격에는 △일본 취업 비자 발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교육일 참여일 기준 고용보험 가입 또는 개인사업자 등록 중이 아닌 자 △내일배움카드 발급에 문제가 없는 자 등이 있다. 또한, 일본 취업 과정인 만큼 자격증이 아닌 실제 일본어 회화 능력(JPT 600점 이상)을 갖춘 이를 선발한다.

주식회사 CAL은 사원수 약 2천 명 규모의 대기업으로, IT 및 기계∙전기 엔지니어 아웃소싱을 전문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각종 기업과의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일본 내 도쿄와 오사카, 후쿠오카 등에 위치해 있으며, 본 과정을 통해 취업 시 정직원 IT 엔지니어 기술직으로 근무하게 된다.

수강생에게는 수강료 전액 무료 혜택과 매월 훈련 수당을 지급하며, 일본 IT 취업 컨설팅과 스카이프 면접, 자체 면접, 현지 면접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일본 취업 성공 시 해외취업 정착지원금 최대 400만 원을 지급하고, 현지 생활을 위한 각종 지원을 제공해 준다. 이외에도 수강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관계자는 “IT 개발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일본은 개발 인재 확보를 위해 정서와 업무 스타일이 비슷한 한국인 개발자를 적극 채용하고 있다”며 “일본 IT 취업 채용 약정 과정은 수업 전 일본 취업 확정이 내정돼 있어 안정적인 취업이 가능하며, 수강료 전액이 지원돼 교육비 부담 없이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는 △빅데이터 분석 △파이썬, 자바(JAVA) △멀티미디어 △3D 프린터를 활용한 제품 디자인 △게임프로그래밍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비지원 컴퓨터학원으로, 내일배움카드, 국민취업지원제도,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등의 국비지원 교육 과정도 함께 운영 중이다.

또한, 한국형 뉴딜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사업에서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주요 도시 9개 캠퍼스에서 23개 과정을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에 IT 선도 기업이 교육 커리큘럼 설계에 직접 참여한 실무형 취업 교육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사진은 각 분야 10년 이상의 실무 경력을 갖춘 베테랑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실무 맞춤형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실무 밀접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취업 연계 시스템을 통해 모의 면접과 이력서 관리, 팀 프로젝트 등의 1:1 맞춤 취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