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엘, 한국 AI 커뮤니케이션 시장 공략
딥엘, 한국 AI 커뮤니케이션 시장 공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5.0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딥엘 프로' 런칭…API 통합 서비스, 데이터 프라이버시 강화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CEO가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CEO가 기자간담회에서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글로벌 인공지능(AI) 커뮤니케이션 기업 딥엘이 9일 국내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제품 및 서비스 확대 계획을 밝혔다.

딥엘의 창업자이자 CEO인 야렉 쿠틸로브스키는 간담회에서 쿠틸로브스키 CEO는 오는 8월 '딥엘 프로(DeepL Pro)'의 한국 출시를 통해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을 발표했다. 딥엘 프로는 자체 AI 번역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구독 기반의 고급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웹 번역은 물론 딥엘의 알고리즘을 번역 소프트웨어에 통합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쿠틸로브스키 CEO는 “그 동안 한국어 서비스 지원에 대한 요청이 많았었지만 막상 출시가 된 후에 예상했던 것 보다도 훨씬 관심이 높았다”며 “딥엘은 다른 서비스와 달리 뉘앙스를 포착 및 반영하는 딥엘의 독자적인 AI 기술을 통해 정확하고 차별적인 번역을 제공하면서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의 기업과 개인이 자사 번역기 툴을 활용해 국제적으로 더 많은 시장과 고객들에게 접근하고, 역으로 많은 전 세계 사람들이 한국 제품과 다양한 서비스 경험은 물론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딥엘은 지난 1월 딥엘 번역기에 한국어 서비스를 추가하며 비즈니스 확장에 나섰다. 이에 따라 웹사이트,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앱, 구글 크롬 및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확장 프로그램, 그리고 딥엘 API에서 한국어가 제공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