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제트, ‘GDC 2023’서 안전한 메타버스 사용 환경 구축 노하우 공유
네이버제트, ‘GDC 2023’서 안전한 메타버스 사용 환경 구축 노하우 공유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3.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DC 2023’에서 (왼쪽부터) 맷 소스, 스펙트럼 랩스 Trust and Safety 총책임자, 힐 스타크, 스펙트럼 랩스 데이터 사이언스 책임, 재프 한론 투게더 랩스 시니어 디렉터, 노준영 네이버제트 리드가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맷 소스, 스펙트럼 랩스 Trust and Safety 총책임자, 힐 스타크, 스펙트럼 랩스 데이터 사이언스 책임, 재프 한론 투게더 랩스 시니어 디렉터, 노준영 네이버제트 리드가 ‘GDC 2023’에 참석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제트가 ‘GDC 2023’에 참석해 안전한 메타버스 사용 환경을 구축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GDC 2023’(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은 다양한 플랫폼의 서비스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글로벌 컨퍼런스이다. 이번 행사에는 구글, 메타, 로블록스 등 글로벌 플랫폼 기업들이 참가했고, 네이버제트는 플랫폼 내 유저의 긍정적 인터랙션을 강조하는 세션에 참여해 제페토의 커뮤니티 구축 경험 및 이용자 보호 가치 등을 소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한 네이버제트의 노준영 리드는 긍정적이고 즐거운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서는 이용자의 주체적 참여와 유해한 콘텐츠에 대한 신속한 대처 및 교육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네이버제트는 안전과 관련해 이용자들의 긍정적 행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아바타를 활용한 교육과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유해한 콘텐츠에 대한 신속한 제재와 함께 이를 긍정적인 행동으로 변화시키는 것에 대한 중요성도 강조했다. 이에, 제페토에 유해한 콘텐츠를 게재한 이용자와 신고한 이용자 모두에게 상황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유저 신고 기능을 개선한 사례가 공유됐다. 신고 기능 개선 이후, 네이버제트는 이용자에게 위반한 가이드라인 정책에 대해 인앱 공지를 통해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네이버제트의 노준영 리드는 “네이버제트는 제페토 안에서 누구나 자신의 정체성을 안전하고 자유롭게 표현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페토가 한층 더 안전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