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에이아이-한솔인티큐브, 대화형 AI 플랫폼 기반 AICC 사업 협력
코어에이아이-한솔인티큐브, 대화형 AI 플랫폼 기반 AICC 사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3.0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어에이아이 스리니 언나마라 부사장(왼쪽)과 한솔인티큐브 류창성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 스리니 언나마라 부사장(왼쪽)과 한솔인티큐브 류창성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코어에이아이(지사장 이영수)와 한솔인티큐브(대표 류창성)는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사업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한솔인티큐브는 자사 AICC 솔루션에 글로벌 AI 기업인 코어에이아이의 AI 기술을 접목하고 상담원들이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고객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사 AICC 솔루션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한솔인티큐브는 AI컨택센터 구축 분야에서 보유한 폭넓은 경험과 기술을 중심으로, 코어에이아이는 대화형 AI플랫폼 솔루션 제공 및 기술 지원을 중심으로 협력하여 AICC 공동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사업의 성공적 발굴 및 수행을 위해 기술 교육,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으로 합의했다.

또한, 양사는 한솔인티큐브의 AICC 솔루션과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서비스를 연계한 통합 솔루션을 구현할 계획이다. 한솔인티큐브는 코어에이아이의 거대언어모델(LLM)과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현재 대화 시나리오 제작과 자연어처리 학습에 투입되는 사람의 수작업을 제거함으로써 챗GPT와 같은 대화형 AI 서비스를 개발할 뿐만 아니라 이에 필요한 비용과 운영 효율성도 개선할 예정이다.

한솔인티큐브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대화형 AI 플랫폼에 연계된 서비스를 발굴하고 AICC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 기술이 국내시장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어에이아이 APAC 사업 총괄 부사장인 스리니 언나마라는 “셀프 서비스 제공 및 업무 자동화를 통해 상담사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는 코어에이아이의 솔루션을 한국 AICC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한솔인티큐브와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한국 기업들의 차세대 AI컨택센터 구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