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데이터 코리아, 고객 데이터 플랫폼 혁신 사례 세미나 개최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고객 데이터 플랫폼 혁신 사례 세미나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3.0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저데이터코리아 고영혁 대표가 ‘고객데이터플랫폼(CDP) 혁신 사례 세미나’에서 ‘CDP 2.0시대의 핵심’에 대해 오프닝 발표를 하고 있다.
트레저데이터코리아 고영혁 대표가 ‘고객데이터플랫폼(CDP) 혁신 사례 세미나’에서 ‘CDP 2.0시대의 핵심’에 대해 오프닝 발표를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트레저데이터코리아가 마케팅, 고객경험 등 분야의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고객데이터플랫폼(CDP) 혁신 사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트레저데이터 CDP를 통해 비즈니스 혁신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이 자사의 성공 사례를 직접 발표했다. SK텔레콤 엔터프라이즈 AI 영업팀 윤원영 매니저의 ‘SKT 데이터 기반 마케팅 AI 전략과 데이터 클린룸’,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렌탈케어링 업무혁신팀 김선일 선임의 ‘CDP를 활용한 LG 렌탈케어솔루션 청약 전환율 개선’ 등이 발표됐다.

또한, 특별 강연자로 ‘데이터로 경험을 디자인하라’의 저자 한양대학교 차경진 교수의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디자인’ 강연에서는 똑같은 데이터를 가지고도 관점에 따라 달라지는 데이터 인사이트와 해당 인사이트를 디지털 고객 경험과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을지 살펴보고 고객의 어떤 데이터를 들여다봐야 하고 어떤 관점에서 분석해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트레저데이터코리아 고영혁 대표는 "단순한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도구로서의 CDP가 아닌 비즈니스 관점에서 전체적인 고객 경험의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 어떻게 CDP를 활용하는지에 포커스하는 것이 CDP 2.0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고객 사례와 노하우로 기업들의 성장 파트너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