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플리어, ITS 시리즈 듀얼 AID 카메라 출시
텔레다인플리어, ITS 시리즈 듀얼 AID 카메라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2.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터널 내 자동 사고 감지
FLIR_ITS_series_DUAL_AID
플리어 ITS 시리즈 듀얼 AID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텔레다인플리어(한국지사장 이해동)는 자동사고감지(AID)를 위한 듀얼 비전 카메라 ‘플리어 ITS 시리즈 듀얼 AID’ 카메라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플리어 ITS 시리즈 듀얼 AID 카메라는 640 x 512 픽셀 해상도의 열화상 기술과 더불어 실화상 카메라를 포함하고 있으며, 여기에 플리어 고유의 첨단 비디오 분석 기능까지 결합하여 자동 사고 감지, 데이터 수집 및 조기 화재 감지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ITS 시리즈 AID 카메라를 활용해 도로 교통 상황 관제 담당자는 비와 눈, 안개 같은 악천후 상황은 물론, 조명이 없는 어둠 속에서도 정차한 차량, 역주행 차량, 보행자, 분실 또는 낙하 화물, 교통 흐름 데이터 등 수 킬로미터 범위 내의 교통 상황에 대한 중요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물론, 터널 내 차량 화재도 불과 수 초대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플리어는 복잡한 도심 속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지능형 열화상 센서 ‘써미캠(ThermiCam) AI’도 제공한다. 

플리어가 25 년여에 걸쳐 개발한 교통 감지 기술과 동급 최고의 열화상 성능을 기반으로 구축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탑재한 써미캠 AI는 도심 교통 시스템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미지 및 데이터를 수집한다. 모든 조명 조건에서 여러 사물을 추적할 수 있는 첨단 에지 기반 AI 기술은 교차로를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취약한 도로 사용자를 보호하며, 도시 계획 시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상세한 교통 데이터를 수집해 제공한다.

텔레다인플리어 한국지사의 유영 과장은 “최근 연이어 발생한 터널 내 화재 사고로 도로 상 또는 터널 내 유사 사고의 재발 방지 및 사고 발생 시 조기 대응책 마련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플리어 ITS 시리즈 듀얼 AID 카메라 등과 같은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 기반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교통 관제소 등에서는 도로나 터널 내 화재를 비롯한 주요한 교통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조속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