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드림시드’ 선보여
한컴,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드림시드’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10.26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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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사업기금 펀딩 위한 ‘후원형’, 계 자금관리 위한 ‘기금형’ 등 2가지 서비스
▲ 한컴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드림시드 홈페이지

[아이티비즈]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 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가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인 ‘드림시드’ 서비스를 26일 공식 런칭했다.

한컴의 ‘드림시드’는 ‘가치있는 생산–의미있는 소비’를 모토로 한컴그룹의 전문 심사위원단과 한ㆍ중ㆍ일 펀딩 전문기업을 통해 발굴된 스타트업의 사업 기금을 마련하고, 커뮤니티 기반의 공동기금 마련 펀딩으로 온라인 투자 중개를 지원하는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다. 드림시드 홈페이지(www.dreamsead.com)와 드림시드 앱(안드로이드)을 통해 누구나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드림시드’는 이번 런칭과 함께 두 가지 주력 서비스를 공개했다. 먼저 ‘후원형’은 제품의 개발, 출시 등에 필요한 초기 투자자금 확보가 어려운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에게 예약구매 방식의 후원을 연계하는 펀딩 서비스다. 아이디어가 번득이는 IT제품에서부터 가공농산물, 레저, 홈인테리어, 글로벌 펀딩까지 다양한 프로젝트의 기금을 모금한다. ‘드림시드’는 지난 9월 프리런칭시 선보인 두 제품 모두 목표 금액의 100%~200%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첫 발을 내디뎠으며, 금일 정식 런칭과 동시에 15개의 새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한컴은 향후 성공적인 펀딩 제품들을 신세계 그룹의 유통채널을 통해 오프라인 판매도 추진한다.

‘드림시드’는 커뮤니티 기반의 공동 펀딩 서비스인 ‘기금형’도 새롭게 선보였다. ‘기금형’은 기존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에는 없던 전혀 새로운 형식의 서비스로, 개인이나 단체의 공동 기금 조성 시에 개인계좌가 아닌 공동계좌로 공동 관리할 수 있는 한국형 ‘계’ 개념의 서비스이다. 모임 참여자들의 동의 없는 인출이 불가능한 시스템이라 투명한 자금관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한컴 이홍구 대표는 “국내 상장 1호 벤처기업으로 시작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한컴이 소상공인과 스타트업들의 성공 디딤돌이 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한ㆍ중ㆍ일 신디케이션 방식, 오프라인 유통과 같이 차별적인 강점을 통해 한국의 크라우드 펀딩 사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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