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마이박스, 올해 누적 사용자 3279만에 유료 100만 명 돌파"
네이버클라우드 "마이박스, 올해 누적 사용자 3279만에 유료 100만 명 돌파"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12.1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와 데이터로 보는 2022 올해 보기 캠페인 선보여
마이박스 2022 올해 보기
마이박스 2022 올해 보기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가 개인용 파일 저장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마이박스(MYBOX)’의 포토와 데이터로 올 한 해를 되돌아보는 ‘2022 MYBOX 올해 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2022년 한 해 마이박스에 누적된 데이터를 분석한 리포트 공유와 통계 데이터 기반 국내외 인기 포토존 소개, 사용자 공유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마이박스 사용자 통계와 콘텐츠별 사용성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누적 사용자는 3,279만 명으로, 유료 사용자는 지난해 58만 명에서 100만 명을 돌파했다. 전체 사용자의 60%는 2030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동안 보관된 파일 개수만 해도 1천 55억개를 훌쩍 넘겼다). 유료 서비스에서만 가능한 가족 스토리지 사용자는 총 69,700명을 기록했다.

마이박스 내 사진 통계를 기반으로 사계절별 국내외 포토존도 공개했다. 올해 봄 국내 포토존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잠실 롯데월드, 경복궁 등이, 해외 포토존에는 파리 에펠탑, 괌 해변가, 싱가포르 시내 등이 선정됐다. 해당 명소는 계절별로 촬영된 사진 총 8천만 장을 기준으로 집계됐다.

연말 한 해를 함께 되돌아보자는 의미에서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이박스 올해 보기 카드를 SNS에 공유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이폰 14 프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마이박스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 마이박스 김찬일 이사는 “올해 유료 사용자 100만 명 돌파 성과에 힘입어 이번 달에는 폴더 공유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내년에는 사진 키워드 검색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에게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