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2022’서 100개 넘는 서비스·업데이트 공개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2022’서 100개 넘는 서비스·업데이트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0.1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겸 이사회 의장이 글로벌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2022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겸 이사회 의장이 글로벌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2022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12일(현지시간) 개최한 글로벌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 2022’에서 100개가 넘는 신규 서비스와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행사에서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수행하도록 돕는 클라우드 기반 기술을 발표, 조직이 경제적 불확실성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겸 이사회 의장은 기조연설에서 “경제, 사회, 기술적으로 역사적인 변화를 겪고 있는 지금, 이 모든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한 가지 분명한 것은 모든 조직이 디지털의 힘으로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수행하고, 이 시기를 극복해 훨씬 더 강력하게 부상하고자 한다는 것”이라며 디지털 숙명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그는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일을 수행한다는 것은 더 열심히 혹은 오래 일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며, “이는 오늘날의 제약을 딛고 조직이 할 수 있는 일과 궁극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일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술을 적용한다는 것을 뜻한다”고 말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의 인공지능 서비스인 애저 오픈AI 서비스에서 달리2(DALL-E 2)를 제공한다. 달리2는 텍스트를 입력해 사용자 맞춤 이미지를 만드는 최신 인공지능(AI) 모델로 AI 연구소 오픈AI가 개발했다.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은 애저가 제공하는 보안, 컴플라이언스, 책임 있는 AI를 위한 가드레일 조항과 함께 보다 광범위한 AI 모델을 활용,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콘텐츠, 이미지, 코드 등을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실제로 바비인형으로 유명한 장난감 제조사 마텔은 애저상에서 달리2를 장난감 자동차 핫휠의 신규 모델 디자인에 활용했다. 마텔 소속 디자이너는 ‘클래식 자동차 모델’이라는 단순한 텍스트만으로 빈티지 자동차의 이미지를 생성했고, ‘컨버터블로 만들어줘’라는 문장으로 오픈카로 모델 디자인을 수정하는 등 장난감 설계에 필요한 수십 개의 이미지를 쉽게 획득했다. 

달리2는 현재 선별된 일부 애저 고객에게만 제공된다. 마이크로소프트 빙의 이미지 크리에이터 등 소비자가 사용하는 앱과 서비스에도 곧 통합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오픈AI 서비스 외에도 AI를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의 신규 기능을 대거 공개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를 돕는 파워 오토메이트(Power Automate)에는 자연어를 활용한 신규 자동화 기능이 추가된다. AI가 로우코드를 노코드로 전환해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유형의 업무 자동화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신규 기능이다. 

AI를 활용해 많은 양의 구조화되지 않은 콘텐츠를 인덱싱하고 조직화하는 신규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신텍스(Microsoft Syntex)도 공개했다. 신텍스는 계약 프로세스나 전자서명 등 콘텐츠 기반의 워크플로도 자동화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애저, 파워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퍼뷰 등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 초 인텔리전트 데이터 플랫폼을 공개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이터베이스, 분석 및 데이터 거버넌스 제품을 통합하는 등 인프라와 데이터 인프라 서비스 전반에 걸쳐 애저의 통합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이날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의 비즈니스 효율성과 탄력성 유지를 지원하는 신규 통합 기능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물리적 공간 사용을 최적화하는 신규 업무용 앱 마이크로소프트 플레이스(Microsoft Places)를 소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레이스는 동료가 언제 사무실에 오는지 또는 어떤 회의가 대면 회의에 적합한지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신규 서피스 시리즈인 서피스 랩탑 5, 서피스 프로 9, 서피스 스튜디오 2+도 공개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PC와 클라우드를 아우르며, AI 기술이 탑재된 혁신적인 서피스 시리즈를 통해 새로운 업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