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에스티 ‘정품인증 라벨’, SBS ‘나태주가간다’ 출연
엔비에스티 ‘정품인증 라벨’, SBS ‘나태주가간다’ 출연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2.08.2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엔비에스티(NBST) 제공
사진제공=엔비에스티(NBST)

 

브랜드 보호 전문 기업 엔비에스티(NBST, 대표 조인석)가 SBS ‘나태주가간다’에 출연했다고 26일 밝혔다.

평택 소재의 연구소에서 진행된 해당 방송은 빛을 비추면 색깔이 변하며, 진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정품인증 라벨’ G-TAG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엔비에스티 김광호 연구소장이 위·변조에 필요한 원료들을 합성하는 모습부터 라벨 완제품까지 제작하는 과정을 선보였다. 아울러 휴대폰 플래시부터 손가락 열 전도 및 전용 디텍터를 사용한 라벨 인증 구별법 등을 소개했다.

G-TAG는 특수 소재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온라인 정품 인증을 동시에 제공하는 라벨이다. 별도의 기기가 필요 없이 소비자가 쉽게 인증할 수 있다.

또한 대형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QR 리더기를 통해 전용 앱 없이 정품인증, 고객관리, 유통추적이 가능하다. 이는 의약품, 의류, 패션잡화, 화장품, 생활용품 등 가품 생산의 여지가 있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다.

엔비에스티 조인석 대표는 “5년 이상의 연구 결과 끝에 핵심 소재 6가지를 융·복합하여, 현재 약 10종의 기술로 가품을 식별해 내고 있다”라며, “우리는 안전성, 신뢰성, 효율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브랜드 보호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