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하이퍼프레임’ 통해 오픈소스 미들웨어 시장공략 강화
티맥스소프트, ‘하이퍼프레임’ 통해 오픈소스 미들웨어 시장공략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7.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프레임 BI
하이퍼프레임 B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오픈소스 기반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HyperFrame)’을 통해 오픈소스 미들웨어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퍼프레임은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오픈소스 미들웨어 제품들을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통합한 제품이다. 오픈소스의 선택, 운영, 유지보수까지 오픈소스 활용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고객은 오픈소스 및 클라우드와 관련된 지식∙역량이 없어도 하이퍼프레임을 통해 티맥스소프트 연구소의 검증 과정을 거친 신뢰도 있는 오픈소스 SW를 선별해 사용함으로써 안정성 있는 정보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

하이퍼프레임은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돼 접근성이 높다. 현재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KT 클라우드, 가비아 등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CSP)의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됐으며, 조만간 NHN클라우드, 카카오 i 클라우드에서도 만날 수 있다. 글로벌 CSP 기업들도 하이퍼프레임과의 협업을 검토하고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하이퍼프레임을 필두로 점점 더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공공 및 민간 시장의 오픈소스∙클라우드 수요에 대응하고자 한다. 

티맥스소프트는 2021년 진행됐던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서 하이퍼프레임을 공급한 바 있다.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올해 진행되는 2022년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하이퍼프레임은 티맥스소프트의 상용 미들웨어 기술력과 오픈소스 제품의 혁신 기술을 융합해 클라우드 미들웨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제품”이라며 “올 하반기 기능 추가 및 GS 인증을 통해 제품 고도화와 신뢰도∙안정성을 보강하고, 공공 클라우드 전환을 필두로 기관 및 기업의 오픈소스∙클라우드 수요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