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습지 밀크티, 개개인 학력에 맞춘 ‘수준별 학습’ 커리큘럼 선보여
초등학습지 밀크티, 개개인 학력에 맞춘 ‘수준별 학습’ 커리큘럼 선보여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2.07.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학습지 ‘밀크티 초등’이 학습생 개개인의 학력에 맞춘 ‘수준별 학습’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자녀의 학력을 높이는 것은 모든 학부모의 바람일 것이다. 학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확한 진단과 진단 후 수준에 맞는 맞춤학습처방이 필수적이다. 학원이나 과외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력의 차이가 큰 학생들이 모여 있으면 수업 분위기 자체가 산만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수준에 비해 너무 쉽거나 혹은 너무 어려운 학습을 진행하게 되면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마련이다.

수학과 영어, 국어 과목에서 제공되는 밀크티 초등의 수준별 학습은 초등학교 전 학년 학습생이 자신의 수준에 맞게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크게 5가지 흐름을 고려해 구성된 학습과정으로 첫째는 학습생의 학습 실력을 점검하여 학습할 단계를 설정하는 진단평가, 두번째는 진단평가로 배정된 단계/영역별 학습, 세번째는 단원별로 내용을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단원평가, 네번째는 현재 단계를 이해했는지 평가하여 상위 단계로 승급하는 성취도 평가, 마지막으로 승급한 단계에서 영역별 학습을 다시 진행하게 된다. 학습생이 자신의 수준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는 커리큘럼이 제공돼 실력을 향상시키는 공부가 가능한 것이다.

과목별로 살펴보면 초등학습지 천재교과서 밀크T 수준별 수학에서는 수학 공부를 어려워하는 학습생들을 위해 스토리텔링 개념학습과 연산게임으로 재미있게 학교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한편 기초부터 심화 학습 과정까지 제공한다.

특히 최상위권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학습생들에게는 연산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별 수학학습 및 유형별문제풀이를 제공한다. HME, 영재교육원 준비 등 각종 초등 평가 대비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는 전언이다.

수준별 영어에서는 리스닝부터 스피킹, 워즈, 파닉스, 리딩, 그래머, 영어송, 영어도서관, 미국교과서 읽기, AI 스피킹까지 각 영역별로 수준별 수업이 가능한 다양한 초등영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준별 영어 외에도 과목별 학교 공부도 가능하도록 구성해 초등학교 영어교과서에 따른 진도 학습도 진행할 수 있다.

수준별 국어 과정에서는 어휘력을 키우는 게임 콘텐츠 '어휘력 짱짱'부터 초등국어 교과서 본문 분석 프로그램 '국어특강', 이외에도 'AI 독서코칭', '생생한국어', 급수별한자', ‘교과서 작품 듣기’, ‘천재북클럽’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모든 내용은 초등학생의 국어 수준과 진도에 맞게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생생한국어의 경우 생활 한국어와 교실 한국어로 나뉘어져 있어 일반적인 학생뿐만 아니라 다문화 학생들에게도 맞는 한국어 교육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