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더샌드박스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협력
하나은행, 더샌드박스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7.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오른쪽)이  세바스찬 보르제 더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공동창업자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오른쪽)이 세바스찬 보르제 더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공동창업자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인 더샌드박스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이 더샌드박스가 추진하는 사업에 글로벌 파트너사로 참여함으로써 글로벌 메타버스 뱅킹서비스 및 K-콘텐츠 제공을 통해 디지털 선도은행으로서의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샌드박스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 가상 브랜치를 개설해 기본 뱅킹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메타버스 참여 기업에 대한 투자와 상호협력을 통해 가상경제 생태계를 확대 추진하는 등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로 했다.

또한, 더샌드박스 내 K-콘텐츠 가상공간 ‘K-Verse Zone’에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한국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콘텐츠를 글로벌 유저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세대를 연결하는 하나금융의 가치를 MZ세대에게 더욱 친숙하게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최근 트렌드가 된 웹 3.0 메타버스의 글로벌 버전에 참여해 디지털 선도은행으로서의 기반을 확보하고, MZ세대를 비롯한 하나은행 이용 손님에게 편리하고 재미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희 더샌드박스코리아 대표는 “메타버스와 은행의 만남이 어떤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낼지 기대된다”며, “하나은행과 함께 보다 쉽고 편하면서도 즐거움을 만들어내는 메타버스 뱅킹서비스를 보여 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