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제과제빵학원, 입문부터 마스터 과정까지 체계적 교육과정 운영
퍼스트제과제빵학원, 입문부터 마스터 과정까지 체계적 교육과정 운영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2.06.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스트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퍼스트제과제빵학원’에서는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수강할 수 있는 단계별 제과제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의 주요 교육과정에는 △제과제빵 기능사(제과제빵 자격증) △베이킹 디플로마 학위과정 △파티스리 마스터 △베이킹 단과 △원데이 베이킹 클래스 △마스터 프로 클래스반 등이 있다. 더불어 국비지원 제과제빵학원으로, 다양한 제과제빵 국비지원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소수 정예 수업으로 진행해 학생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며, 과정별 베테랑 전임강사 제도를 통해 교육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1인 1 재료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재료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각종 실무자 세미나 및 특강을 통해 취업 및 창업에 대한 정보도 전하고 있다.

제과제빵 자격증 과정의 경우 실기시험에 해당하는 제빵 20품목, 제과 20품목에 대한 실습을 진행하며, 핵심 이론과 기출문제 풀이 등을 통해 필기시험을 함께 대비한다. 베이킹 디플로마 과정은 제과제빵 산업의 필수적인 6가지 모듈에 대한 실무 능력을 갖춘 베이커리 장인을 양성하며, 파티스리 마스터 과정에서는 대표적인 프랑스 제과 항목을 마스터할 수 있다.

베이킹 단과 과정에서는 제과제빵 각 분야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배울 수 있으며, 마스터 프로 클래스에서는 분야별 심화 교육을 통해 해당 분야에 특화된 마스터를 양성한다. 창업 과정 수강생은 퍼스트아카데미만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원데이 클래스는 취미 목적부터 취업 및 창업을 위한 숙련자까지 레벨별 맞춤 수업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 관계자는 “제과제빵 자격증 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제과제빵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국비지원 과정을 통해 수강료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관련 분야 전문성을 쌓을 수 있다”며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경BUSINESS가 주최한 ‘KOREA SUPERB BRAND AWARD(코리아 슈퍼 브랜드 어워드)’에서 퍼스트아카데미가 3년 연속 코리아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