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로우, 클라우드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 선정
스패로우, 클라우드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04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패로우는 클라우드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을 선정됐다.
스패로우는 클라우드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을 선정됐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스패로우(대표 장일수)는 정부가 주관하는 ‘2022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된 스패로우는 소스코드 보안 취약점 점검 및 웹취약점 점검 클라우드 서비스 ‘스패로우 클라우드’를 제공, 중소기업이 데브섹옵스(DevSecOps) 환경을 합리적으로 구축하도록 돕는다.

클라우드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함께 중소기업의 업무환경을 디지털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패로우가 제공하는 스패로우 클라우드는 별도 시스템 구축없이 온라인 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바우처를 통해 이용료의 80%가 지원된다.

스패로우 클라우드는 소프트웨어 개발, 테스트 및 운영 단계에 걸쳐 소스코드 보안 취약점과 웹취약점을 점검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SECaaS)이다. 행안부 보안약점, CWE, OWASP 등 국내외 주요 컴플라이언스를 기반으로 보안 취약점 검출이 가능하다. 또한 발견된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한 소스코드 수정 예시를 제공하고 웹취약점 공격 과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 보안 강화는 물론, 개발 및 관리자의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도 높인다.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는 “국내외 많은 사이버 보안 위협이 끊이지 않으면서, 소스코드 및 웹 취약점 보안은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반드시 도입해야 하는 필수 보안 요소로 자리잡았다”며, “스패로우는 올해도 바우처 사업을 통해 보안 취약점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중소 및 벤처기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