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컨테이너 런타임 보안 기능 발표
VM웨어, 컨테이너 런타임 보안 기능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3.0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용 엔드투엔드 보안 강화
VM웨어가 발표한 모던 앱 보안
VM웨어가 발표한 모던 앱 보안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라구 라구람)가 고객들의 모던 앱 보호를 지원하기 위해 강력한 엔드투엔드 보안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컨테이너 런타임 보안 기능을 발표했다.

VM웨어의 모던 앱 보안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애플리케이션 수명 주기 전반을 포괄하며, 워크로드, 보안 및 쿠버네티스에 대한 VM웨어의 높은 전문성을 반영한다.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은 특수한 런타임 보안 과제들이 존재하는데, 검증된 트래픽만을 허용하는 방법, 서비스 간 최소 권한 통신을 적용하고 공격자들의 내부망 이동을 방어하는 방법, 워크로드 자체가 예상 가드레일 내에서 작동하는지 여부를 검증하는 방법 등이 이에 포함된다. VM웨어는 엣지, 마이크로서비스 네트워크 레이어 및 워크로드 자체에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강력한 엔드투엔드 보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전체 보안 태세 및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의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가시성과 통제력을 높임으로써 개발에서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컨테이너를 대상으로 하는 위협 행위자들의 공격이 늘어남에 따라, VM웨어가 실시한 설문 조사에 응한 기술 리더의 97%가 쿠버네티스 보안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들 가운데 5명 중 1명은 런타임 시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의 보안을 가장 큰 우려로 꼽았다.

VM웨어의 새로운 컨테이너 런타임 보안 기능은 △런타임 클러스터 이미지 스캐닝 △통합 경보 대시보드 △쿠버네티스 가시성 매핑 △워크로드 이상 감지 △송출 및 송신 보안 △위협 탐지 등이다.

톰 길리스 VM웨어 네트워킹 및 보안 비즈니스 그룹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런타임 보호는 모던 앱 내부 작동 보호의 기본이다. 컨테이너 런타임 보안이 도입됨에 따라 VM웨어의 엔드투엔드 보안 제품은 이제 애플리케이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긴밀하게 통합되고, 모든 동서간 트래픽을 보호하며, API에 새로운 수준의 분산 가시성과 보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