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4기’ 개발사 찾는다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4기’ 개발사 찾는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2.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중소 개발사 성장, 해외 진출 지원
창구 프로그램 로고
창구 프로그램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구글플레이가 창구 프로그램 4기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각각 앞자(창+구)를 따온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함께하는 국내 중소 개발사 성장지원 프로그램이다.  

한국 중소 개발사가 더 넓은 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문, ‘창구’를 만들고자 시작된 창구 프로그램은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콘텐츠 고도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2019년 출범 이래 지난해 3기까지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마쳤다.

창구 프로그램의 참여 대상은 업력 7년 이내의 모바일 앱 및 게임 스타트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2022년 2월 28일부터 3월 18일까지이다. 

구글플레이는 평가를 통해 선정된 모바일 앱 및 게임 스타트업 총 80개 개발사에게 △성장지원 세미나 △1:1 심층 컨설팅 △데모데이 참여 기회를 포함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새롭게 마케팅 부문을 세분화해 브랜드 및 퍼포먼스 캠페인을 신설함으로써 중소 규모 개발사가 어려움을 겪는 마케팅 실무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창구 프로그램을 거쳐간 여러 개발사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성과를 거두고 국내 투자유치에도 잇달아 성공하는 등 창구프로그램은 개발사의 해외 진출과 비즈니스 성공을 돕는 대표적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