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네트웍스 "대전대, F5 솔루션으로 안정적·효율적인 인프라 구축"
F5네트웍스 "대전대, F5 솔루션으로 안정적·효율적인 인프라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9.16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5 통합 아키텍처, 효과적인 트래픽 관리 및 통합 보안과 함께 비용절감 혜택 제공

[아이티비즈] F5네트웍스는 16일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가 F5의 통합 아키텍처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대전대학교는 1만1,000여명의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과 내부 전산 인프라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대전대학교는 증가하는 트래픽과 새로운 다양한 보안위협들에 대응해야 하는 과제를 가지고 있었다.

대전대학교 정보통신원 강병규 팀장은 “한국의 대학 정보 시스템은 전반적인 학교 정보, 학사행정정보, 수강신청 및 성적확인, 온라인 강의, 증명발급, 교직원 행정업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웹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트래픽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최근 학생 및 교직원들의 개인 디바이스 사용으로 트래픽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며, “웹 취약점을 이용한 디페이스(Deface)공격, 웹쉘(Web Shell)을 이용한 정보탈취 공격, DDoS 공격 등 더욱 다양하고 지능적인 보안위협들에 대응해 웹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등 전반적인 시스템 보안을 강화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이 국내 대학이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대전대학교는 F5 BIG-IP 로컬 트래픽 매니지먼트 (LTM) 와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 매니지먼트 (ASM) 솔루션으로 이루어진 통합 아키텍처의 도입을 통해 대규모 트래픽의 효율적인 관리와 속도 저하 문제 해결과 함께 보안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특히 F5 BIG-IP LTM의 뛰어난 서버 부하 분산 솔루션은 가상 IP를 통해 효율적으로 트래픽을 분산시키는 한편 지능적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통해 안정적인 환경을 구축한다. 이미 세계적으로 인증된 F5 BIG-IP ASM의 웹 방화벽 기능은 웹 취약점을 크게 개선해주는 뛰어난 성능과 탁월한 안정성까지 보장한다.

F5네트웍스코리아 조원균 지사장은 “국내 대학은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와 온라인 강의 수요 등으로 인해 증가하는 트래픽과 복잡하고 지능화되는 보안 위협으로 IT 시스템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고민해왔다. 이러한 문제는 현재 대학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의 IT운영자들의 고민이기도 하다”며, “F5는 트래픽 매니지먼트의 전통적 강자로서 솔루션의 뛰어난 로드 밸런싱 기능 및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기능을 통해 그러한 고민들을 해결해주고 더욱 간편하고 효율적인 운영까지 보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