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스퀘어, 글로벌 팬덤 NFT 플랫폼 ‘팬플’ 런칭
펜타스퀘어, 글로벌 팬덤 NFT 플랫폼 ‘팬플’ 런칭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2.02.1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NFT 유니버스 플랫폼 펜타스퀘어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엔터, 게임, 아트, 브랜드사 및 아티스트들과 펜들을 위한 NFT 통합 마케팅 플랫폼 ‘팬플(Fanffle)’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팬플(Fanffle)’ 플랫폼은 엔터, 게임, 아트 브랜드사와 아티스트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신의 NFT를 직접 발행하고 팬 대상으로 에어드롭마케팅, 예약판매가 가능하며, 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다양한 소셜미디어와 연결한 이벤트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최근 특화된 시장을 만들고 있는 NFT 기반 PFP(Picture for Profile)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펜타스퀘어는 최근 팬버스, 포켓돌스튜디오, 지툰코믹스, 펜타유니버스 등과 협업하여 뮤지션, 연예인, 웹툰, 웹소설, 게임 등의 IP를 확보하였으며 ‘팬플(Fanffle)’ 플랫폼을 이용하여 2월부터 대대적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첫번째로 팬버스, 포켓돌스튜디오와 함께 송가인, BAE173 등의 NFT 에어드롭 및 예약 판매를 준비 중이다.

펜타스퀘어의 ‘팬플(Fanffle)’ 플랫폼은 NFT & 메타버스의 핵심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엔터, 게임,아트 등 다양한 IP 사이에 팬덤이 크로스 마케팅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를 통합하기 위해 펜타스퀘어는 ‘펜타유니버스(PentaUniverse)’를 준비 중이며 1분기 내 글로벌 공개 예정이다.

또한 ‘팬플(Fanffle)’ 플랫폼에서 확보한 다양한 NFT를 활용하여 PFP 기반 P2E 게임을 메타버스 환경에서 구축 중이며 유명 뮤지션과 리듬액션 게임, PFP, P2E로 이어지는 콜라보 모델이 나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