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러시아 프리미엄 가전 시장공략 강화
LG전자, 러시아 프리미엄 가전 시장공략 강화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9.13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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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스크바 대형 쇼핑몰 등에 프리미엄 가전 체험존 마련…가전제품 1위 입지 지속 강화
▲ LG전자가 13일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인 메가 벨라야 다차(Mega Belaya Dacha)에서 전략 제품을 알리기 위한 가전 로드쇼를 개최했다. 고객들이 상냉장ㆍ하냉동 타입 프리미엄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아이티비즈] LG전자(www.lge.co.kr)가 러시아 고객들에게 전략제품을 소개하는 가전 로드쇼를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중순부터 이달 20일까지 아비아파크(Aviapark), 아뜨리움(Atrium),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등 모스크바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에 체험존을 마련하고 고객들이 프리미엄 가전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러시아에서 전략 제품을 공개하는 로드쇼를 개최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LG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등 주요 가전 제품에서 매출액 기준 현지 시장점유율 1위다. 올해도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전략 제품들로 1위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달 러시아에 출시할 계획인 빌트인 가전 패키지를 이번 로드쇼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빌트인 가전 패키지는 오븐, 쿡탑, 냉장고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편리하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상냉장ㆍ하냉동 타입 냉장고에 세련된 블랙 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러시아에서 팔리는 냉장고 가운데 약 80% 물량을 차지하는 상냉장ㆍ하냉동 타입에서도 매출액 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LG전자 CIS지역대표 겸 러시아법인장 송대현 부사장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러시아 시장에서 주도권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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