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혁신 기술 위한 R&D 투자 확대 지속
화웨이, 혁신 기술 위한 R&D 투자 확대 지속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12.2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U 발표 '2021 산업 R&D 투자 스코어보드'서 전세계 R&D투자 2위
중국 둥관에 위치한 화웨이 옥스혼 R&D 캠퍼스
중국 둥관에 위치한 화웨이 옥스혼 R&D 캠퍼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화웨이가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혁신 기술을 위한 R&D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의 '2021 산업 R&D 투자 스코어보드'에 따르면, 화웨이는 2020년 기준 174억6010만 유로(약 23조4586억원)를 R&D 투자에 집행했다. 이는 전년대비 6.7% 증가한 수치이며, 연간 매출액에서 R&D 투자가 차지하는 비중을 보여주는 'R&D 집중도'는 15.7%를 기록했다.

이는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연구개발(R&D) 투자를 많이 한 기업으로 지난해에 비해 한 단계 상승했다.

화웨이의 글로벌 연구 상당 부분은 유럽에서 이뤄진다. 2000년 스웨덴에 첫 번째 연구 센터를 설립한 화웨이는 현재 유럽 내 23개 연구 센터를 운영하며 2,400명 이상의 연구원을 고용하고 있다. 또한 150개 이상의 유럽 지역 대학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내 ICT 연구 생태계에도 깊게 관여하고 있다. 이러한 공동연구 활동을 통해 화웨이는 유럽 전역의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있다. 

화웨이는 국제적인 연구 협력을 통해 EU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후 변화 완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유럽 그린딜을 전략적으로 뒷받침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토니 진 화웨이 EU 수석 대표는 "'EU 집행위원회 산업 R&D 투자 스코어보드'는 민간부문의 R&D 투자에 대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연구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화웨이는 전 세계 R&D 분야에서 두 번째로 많은 투자를 단행한 기업으로, 앞으로도 가장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보장하기 위해 연구 및 과학 분야의 국제 협력을 성실하게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