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 베타 버전 출시
한글과컴퓨터,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 베타 버전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2.1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상에서 한컴오피스 통한 문서 작성부터 전자서명까지 가능
한글과컴퓨터는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한글과컴퓨터는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연수, 변성준)는 웹상에서 문서 작성부터 전자서명까지 가능한 올인원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 베타 버전을 출시하고, 전자서명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이번에 선보인 한컴싸인은 별도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구입하거나 설치할 필요가 없이 웹상에서 한컴오피스를 사용해 문서 작성 및 전자서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컴싸인은 문서 작성 및 변환, 전달부터 서명 요청, 서명자 인증, 문서 보관까지 전자계약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계약 상대방에게 카카오톡과 이메일 등을 통해 전자 서명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도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 비대면 계약 체결이 가능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부동산, 재무, 영업, 금융 등 산업 및 분야별 전자계약에 필요한 다양한 표준 문서 서식을 제공해 사용자가 필요에 맞게 편집 및 수정이 가능하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싸인은 한컴이 그동안 축적한 오피스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전자서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우선 B2B 고객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전개하고, 금융, 통신 등 파트너사 확보를 통해 B2G, B2C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