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라구 라구람)가 2022년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VM웨어의 2022년 회계연도 2분기 총 매출은 31억 4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이 중 구독형(서브스크립션)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매출은 7억 7,6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3%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5억 2,5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다.
라구 라구람 VM웨어 CEO는 “고객들은 ‘클라우드 퍼스트(cloud first)’에서 워크로드에 적합한 클라우드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하고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클라우드 스마트(cloud smart)’로 전략을 발전시키고 있다”며 “이러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여 고객이 현재와 미래에 비즈니스를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디지털 혁신과 엔터프라이즈 제어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인 로위 VM웨어 수석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구독형 및 SaaS 연간 반복 매출(ARR)이 전년 대비 26% 증가한 32억 달러 성과를 거뒀다”며 “2분기 실적은 엔드유저 컴퓨팅을 비롯해 멀티 클라우드 및 최신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를 포함한 주요 카테고리에서 전년 대비 제품 예약이 크게 증가한 것을 반영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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