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GTC 코리아 2015’ 9월 22일 개최
엔비디아, ‘GTC 코리아 2015’ 9월 22일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8.2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 러닝, GPU 기반 과학, 쿠다, 클라우드 및 가상화 분야 신기술 및 사례 발표

[아이티비즈] 엔비디아(www.nvidia.co.kr, 지사장 이용덕)가 오는 9월 22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에 위치한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GPU Technology Conference(이하 GTC) 코리아 2015’를 개최한다.

▲ GTC 코리아 2015

엔비디아 본사 주최로 매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GTC는 GPU 컴퓨팅으로 이룩한 과학, 학문 및 상업 분야의 최신 성과에 주목하는 국제적 행사로, 올해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다. 국내 최초 행사인 만큼 온라인 포털을 비롯한 통신사, 교육기관, 연구소 등에서 600여명의 국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의견을 공유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GTC 코리아 2015에서는 국내 GPU 개발자 및 생태계 전체를 대상으로 최근 컴퓨팅 분야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딥 러닝(Deep Learning)의 발전적인 양상을 조명한다. 기조연설, 학술 포스터 전시, 핸즈온 등 다양한 세션들을 통해 딥 러닝 외에도 GPU 기반 과학, 쿠다(CUDA), 클라우드 및 가상화 등 다양한 분야의 GPU 활용 기술 및 솔루션에 대해 폭 넓게 다룰 계획이다.

이번 GTC 코리아 2015에서는 마크 해밀턴(Marc Hamilton) 엔비디아 솔루션 아키텍처 및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과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기조연설을 진행, 빅 데이터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오늘날의 과학자들과 대중들에게 통찰력 있는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엔비디아코리아 이용덕 지사장은 “이번 성공적인 첫 개최를 발판으로 삼아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GPU 개발자 및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행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