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윈도우 10 완벽 지원 솔루션 통한 IoT 구현"
어드밴텍 "윈도우 10 완벽 지원 솔루션 통한 IoT 구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7.3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임베디드 컴퓨팅 전문기업인 어드밴텍(지사장 정준교, www.advantech.co.kr)은 최근 출시된 윈도우 10 사물인터넷(IoT)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윈도우 10 IoT는 게이트웨이, 무선 포스(POS)와 같은 소형 장비에서 로봇과 같은 산업용 장비와 특수 의료용 장비까지 다양한 지능형 연결장비에 탑재된다. 또한, 애저(Azure) IoT 서비스를 통해 연결되도록 되었기 때문에 머신 투 머신(machine-to-machine)과 머신 투 클라우드 시나리오 (machine-to-cloud scenarios)용 기본적인 연결성과 함께 엔터프라이즈 등급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애저(Azure)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결

애저 IoT 세트는 디바이스와 다른 사물간에 연결하기 위한 모든 애저 성능과 관련된 것을 활용하는 통합된 제공품이다. 다양하고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하며 데이터 흐름을 통합해 조화를 이룬다.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거나 지능형 자동 동작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유용한 정보가 되도록 관리와 분석을 실행한다.

이 세트는 성장할 수 있는 능력과 수백만 개의 사물을 다루는 대규모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안 조직의 특정 요구를 맞추기 위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동시에 원격 모니터링, 자산관리, 선재 유지보수와 같은 산업분야 전반에서 볼 수 있는 공통 시나리오의 설치를 가속화 하기 위해 완성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견고한 센서ㆍ게이트웨이 통신

사물인터넷은 사물이 상호간에 통신할 때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 전매의 윈도우 10 네트워크 내에서 통신은 올조인(AllJoyn)과 쉽게 이루어진다. 올조인은 기본적인 전매 기술 또는 통신 프로토콜과 상관없이 연결된 기기간에 상호운용성을 가능하게 하도록 되어 있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및 서비스 세트이다.

윈도우 10에서 올조인을 작동시킴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플랫폼 전반에 걸쳐 상호운영이 되도록 80개의 얼라이언스 멤버와 함께 가입되어 있으며 사물인터넷 개발과 비전을 향상시킨다.

새로운 주요 기능

코타나(Cortana)
현재 폰 운영체계 상에서 탑재되어왔던 마이크로소프트 가상 어씨스턴트(Virtual Assistant)가 윈도우 10의 가장 핵심이 되는 특징이다. 클릭하나 또는 음성 명령만으로 데스크톱에서 직접 접근이 가능하며 작업이 필요할 경우 간편한 헬퍼(helper)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엣지는 레거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기 위한 배경이 되는 인터넷 익스플로어로서, Windows 10용 새로운 웹브라우저의 기본설정이 될 것이다. 엣지는 터치스크린 낙서 기능을 통한 저장화면 툴, 노트패드, 읽기모드와 같이 다양한 빌트인 특징을 갖고 있다. 코타나 또한 브라우저 안에 구축이 되며 검색 결과는 사용자에 맞게 수정이 될 것이다. 또한 음식점 리뷰, 방향 등의 정보를 직접 볼 수 있다.

가상 데스크톱(Virtual Desktops)
주요 트윅(tweak)은 가상 데스크톱인 하드코어 데스크탑 유저가 연결이 되어 있는 한, 윈도우 10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가 되었다. 데스크탑에서 이전에 설치된 앱에서는 모든 데스크탑 태스크바가 보이면서 무리를 지어 나타났는데 Windows 10에서는 그런 부분을 해소했다.

주요 멀티태스킹용 태스크 뷰(Task View)
멀티태스키팅 윈도우에서 향상된 실행 기능 중 하나이며 보다 유용하게 만들기 위해서 태스크 뷰 (Task View)를 추가했다. 스크린 하단에 태스크바를 설치함으로써 시작할 때 태스크 뷰는 현재 열려진 모든 앱에서 보여진다.

파워 유저용 복합 데스크탑
태스크 뷰를 구동하면 윈도우 10은 복합 데스크톱을 보기 위한 기능을 지원할 것이다. 복합앱이 구동할 때 각기 다른 데스크탑을 바꿀 수 있다. 새로운 스냅 어시스트(Snap Assist) UI를 사용함으로써 각기 다른 데스크탑으로부터 앱을 화면에 저장할 수 있다.

어드밴텍 플랫폼과 솔루션에 맞는 서비스 제공

어드밴텍은 윈도우 10을 미리 설치한 보드, 시스템, 게이트웨이 등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드밴텍 WISE-PaaS 플랫폼은 유니버설 윈도우 앱 구조를 통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코어, 모바일, 산업용 버전 제품들을 완벽히 지원을 한다. 개발자들은 보다 빠른 속도, 유연성, 민첩성을 통해 신속히 앱을 설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IoT 클라우드 솔루션을 쉽고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어드밴텍 한국지사 임베디드컴퓨팅사업부 이희걸 상무는 ”윈도우 10 출시가 산업용 컴퓨터 시장에서도 미치는 영향이 클 것이다”며 “윈도우 10을 통해 어드밴텍의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등의 새로운 IT 트렌드 실현도 가속화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