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하키리그, 클라우드 인프라 공급자로 AWS 선정
내셔널하키리그, 클라우드 인프라 공급자로 AWS 선정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2.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내셔널하키리그(NHL)가 NHL의 공식 클라우드, 인공지능, 머신러닝 인프라 공급자로 AWS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NHL은 AWS의 깊고 폭넓은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클라우드에서 영상 처리와 콘텐츠 전송을 자동화하고 AWS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실행되는 ‘퍽&플레이어 추적(PPT) 시스템’을 통해 팬, 팀, 미디어 파트너를 위한 경기 플레이 세부사항을 보다 잘 포착할 수 있게 된다.

NHL은 또한 AWS 클라우드에 기업용 비디오 플랫폼을 구축하여, 비디오, 데이터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중앙 저장소로 통합해 영상 아카이브의 검색과 조회를 용이하게 하고, 신디케이션과 라이선스를 위해 방송사에 NHL 콘텐츠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온라인 및 방송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경기중 분석, 예측 및 영상 하이라이트를 만들고 전송한다.

NHL은 아마존 머신러닝 솔루션 랩과 협력하여 AWS의 머신러닝 서비스에 대한 깊이 있는 포트폴리오를 경기 영상과 공식 NHL 데이터에 적용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팬들의 경기 몰입을 도와줄 분석 및 측정 기준을 개발하기 위한 NHL의 새로운 PPT 시스템과 NHL의 하키 정보 추적 시스템(HITS)의 데이터가 포함된다.

또 NHL은 AWS 엘리멘탈 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해 NHL 관계자, 코치, 선수, 팬들이 경기를 전방위적으로 볼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 HD 및 4K 영상 콘텐츠 전송 시스템을 개발 및 관리할 계획이다. AWS에 의해 구동되는 이 시스템은 여러 가지 새로운 카메라 각도에서 경기 영상을 인코딩, 처리, 저장, 전송하여 기존의 방송 카메라의 시야 밖에서 플레이와 이벤트를 포착하는 연속 비디오 피드를 제공한다. 

게리 베트만 NHL 커미셔너는 "AWS의 최첨단 기술과 서비스는 팬들이 경기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NHL 경기의 속도와 기술을 강조하는 분석과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이다. AWS는 컴퓨터 비전, 머신러닝 등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NHL은 이를 전사적으로 활용해 팀, 관계자, 미디어 파트너에게 고급 분석을 가장 빠르게 제공할 계획이다. NHL이 혁신과 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진보된 기술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계속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AWS가 NHL의 블루칩 기술 파트너 그룹에 합류하게 됐다”고 말했다.

앤디 재시 AWS 최고경영자(CEO)는 "AWS는 이번 협약을 통해 NHL에 업계 선도적인 클라우드 기술을 제공하고, NHL 성능 분석의 파트너로서 팬들에게 보다 몰입적인 콘텐츠와 더 큰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이 하키를 경험하는 방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AWS의 폭넓고 깊이 있는 서비스, 스포츠 분석 분야에서 입증된 경험, 혁신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은 NHL이 하키 경기에 완전히 새로운 시각과 팬 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