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2020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장관상 표창 수상
카카오페이, ‘2020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장관상 표창 수상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2.1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는 ‘2020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장관상을 표창을 수상했다.
카카오페이는 ‘2020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장관상을 표창을 수상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인 ‘페이퍼리스(Paperless) 2.0 컨퍼런스 2020’ 전자문서 유공포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유공포상 수상에서 카카오페이는 모바일 전자고지 대국민 확산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 받았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2018년 3월 모바일 메신저 기반 업체 최초로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되어 주요 행정∙공공 및 민간∙금융기관의 각종 안내문부터 청구서, 등기우편 등을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수신∙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올해 100여개 기관∙기업의 전자문서 약 8,000만 건을 중계하는 등  국내 전자문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국내 전자문서 이용 활성화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범정부적 규제혁신과 제도적 지원이 뒷받침되어 가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종이 없는 사회’ 실현이라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국민들이 더욱 다양한 전자문서를 카카오페이를 통해 쉽고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