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엔에스데블, 비대면 평가기술 연구개발 협력
네이버 웨일-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엔에스데블, 비대면 평가기술 연구개발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1.1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네이버 웨일, 엔에스데블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네이버 웨일, 엔에스데블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웨일과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대학원장 김현철)은 온라인 비대면 평가기술 UBT 연구개발기업 엔에스데블(대표 이언주)과 비대면 평가기술 공동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은 멀티미디어 문항과 같은 미래 평가 환경 구현을 위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감독 기술인 UBT(Ubiquitous-based test)를 적극 활용해 평가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고 있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졸업시험을 치르는 등 적극적으로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주목 받은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험 응시자는 웨일 브라우저를 바탕으로 웹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 만으로도 인공지능 UBTCLOUD 시험모드가 활성화될 수 있으며, AI 감독관은 응시자 안면 움직임을 인식, 이상현상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모니터링하고, 부정행위를 원천 차단할 수 있다.

김현철 대학원장은 "이번 공동연구 협약을 바탕으로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은 웨일 웹 브라우저 기반의 인공지능 평가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웨일 브라우저와 엔에스데블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네이버 웨일 김효 책임 리더는 "간편하고 안전한 웹 브라우저 기반 평가 기술을 제공해, 각종 부정행위 및 각종 시험의 위해 행위를 방지하는 한편, 국내 외 보건의료 부문에서의 평가 환경 혁신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