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英 ‘버디’사에 IoT 모듈 공급
텔릿, 英 ‘버디’사에 IoT 모듈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7.2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튼 하나로 의료 응급상황 24시간 지원…GE865-QUAD 모듈 탑재

[아이티비즈] 텔릿(대표 데릭 상, www.telit.com)은 23일 영국의 헬스케어 및 보안 개발 전문기업 버디의 ‘버디’ 제품에 자사 GE865-QUAD 모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버디는 손목에 부착하는 밴드로, 위치추적이 가능해 사용자가 응급상황 시 버튼을 누르면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24시간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도 지원한다.

▲ 버디의 Clip & Wrist Band.

2005년 영국에서 설립된 ‘버디(buddi)’는 개인의 위치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내는 최신 기술을 독점 개발했으며, 현재 통합형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안전, 보안, 헬스케어 시장에서 위치 추적 및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설립자 사라 머레이는 슈퍼마켓에서 딸이 잠깐 사라진 경험으로부터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 2년간 GPS 기술을 연구한 후 최초의 버디 기기를 개발했다.

버디는 노약자, 즉 어린이, 노인, 치매 환자 및 오랜 시간 홀로 있어야 하는 사람들을 돕는 보조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영국 전역에 사용되고 있는 ‘버디’는 손목밴드를 통해 수집된 사용자의 움직임 수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데이터 수치화하여 건강 상태와 일상 생활의 안정성을 파악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사용자는 텔릿의 모뎀과 SIM 칩이 들어있는 손목밴드를 24시간 착용하고 있다가 응급상황 발생 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버디 콜 센터와 보호자에게 위치 및 알림 경보와 음성 메시지를 전송해 즉시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네트워크 안정성이 필수적인데, 텔릿의 GE865-QUAD 모듈을 통해 GSM 네트워크 상에서 음성 및 위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력 소모가 낮고 소형 폼팩터로 제공되어 소형 디바이스에 적합한 디자인이 가능했다.

텔릿의 APAC 마케팅을 총괄하는 이경준 이사는 “위치추적, 데이터 분석, 네트워킹 등 혁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 전세계 시장에 지속적으로 출시되는 가운데, 헬스케어와 보안도 텔릿이 주력하고 있는 사업 분야 중 하나”라며, “특히 점차 소형화 되어가는 디바이스 디자인에 텔릿의 소형 폼팩터는 디자인 부담이 적고 기능추가도 쉬워 기술 업그레이드의 리스크가 적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