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쓰리엔클라우드, AI 기반 데이터 카탈로그 플랫폼 ‘윌드빗’ 개발
엔쓰리엔클라우드, AI 기반 데이터 카탈로그 플랫폼 ‘윌드빗’ 개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1.0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윌드빗(Wildebeest)
윌드빗(Wildebeest)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엔쓰리엔클라우드(대표 이규정)는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카탈로그 플랫폼 ‘윌드빗(Wildebeest)을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윌드빗’은 서로 다른 속성을 가진 대용량 데이터의 메타 정보를 AI 기반으로 빠른 속도로 파악하고, 정리·통합·관리해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인공지능 데이터 모델을 위한 글로벌 표준 포맷을 사용하고 있으며, 데이터를 등록해 데이터 소스를 관리하고 등록된 키워드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발견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제공한다.

‘윌드빗’ 사용자는 조직 내부에 어떤 데이터가 있는지, 최적의 데이터 소스를 어떻게 찾을지, 데이터를 어떻게 보호할지, 전문 기술을 가진 사람이 누구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형식으로 결과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필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발견된 데이터의 미리보기 기능으로 다운로드하거나 오픈 API로 연계해 리소스를 관리하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쓰리엔클라우드 측은 “윌드빗은 공개 데이터 웹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도구로 데이터 모음을 관리하고 게시하는데 사용된다”며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국가 및 지방 정부, 연구 기관 및 기타 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