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SC, 게임콘텐츠 해외유통 플랫폼 ‘앱인사이트’ 개발
KYSC, 게임콘텐츠 해외유통 플랫폼 ‘앱인사이트’ 개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7.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입주사 개발, 해외 진출 서비스 연말까지 무료 제공
▲ 앱인사이트 온라인 플랫폼.

[아이티비즈]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곽봉군)은 부천 클러스터 입주사 KYSC(대표 배태주)가 애플리케이션 해외 유통배급 서비스 ‘앱인사이트’(Appinsight)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앱인사이트’는 인력과 경험 부족으로 유통배급망(퍼블리셔) 접촉이 어려운 초기 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온ㆍ오프라인 연계 플랫폼이다. ‘앱인사이트’는 전문 인력과 중국, 일본, 미국의 현지 사무소 운영을 통해 ▲해외 진출 컨설팅 ▲‘앱(App) 수익지대’ 분석 프로그램을 콘텐츠 기업에게 제공한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된 기업 정보와 앱의 시장성 분석 결과를 해외 퍼블리싱 담당자에게 맞춤형으로 전달하는 특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앱 수익지대 분석’은 앱 유사성 검증, 고수익 가능 국가, 언어, 서비스 플랫폼, 수익모델, 운영비용 등을 종합 분석하는 프로그램이다.

‘앱인사이트’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아시아 주요 3국(한국, 중국, 일본) 대상의 ‘BESETO프로젝트(Beijing, Seoul, Tokyo Project)’를 선보인다. 특히 중국을 대상으로 국내 30개 게임을 선정하여 중화권 진출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태주 KYSC 대표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개발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해외 진출 역량이 부족한 초기 벤처기업들을 위해 앱인사이트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국내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이대호 홍보 매니저는 “진흥원은 도내 콘텐츠 기업의 콘텐츠 개발 지원 지속을 위해 부천, 안양, 성남(판교), 수원(광교), 의정부 중심의 클러스터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